개요

게임명 : す~ぱ~なぞぷよ ルルーのルー
제작사 : 반프레스토
발매일 : 1995.05.26
플랫폼 : 슈퍼패미콤 (SNES)

슈퍼패미콤으로 발매되었던 퍼즐뿌요 게임.
퍼즐뿌요(나조뿌요)는 뿌요뿌요의 기본 룰을 바탕으로,
주어진 필드 상황에서 X연쇄, X색 동시 제거, 뿌요 X개 동시 제거 등의
클리어 조건을 달성하도록 하는 퍼즐형식의 모드이다.

이 게임은 게임기어용으로 발매되었던 '나조뿌요 아루루의 루' 를 리메이크한 버전으로,
리메이크 되면서 원래 있었던 아루루의 루 시나리오 외에도 루루의 루 시나리오가 추가되었다.

아루루의 루, 루루의 루, 연쇄로의 길 등 세가지의 모드를 통해서 총 290개의 문제가 수록되어있다.

리뷰

대전형 블럭낙하퍼즐게임의 최고봉으로 한때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던 게임 뿌요뿌요.
뿌요뿌요 게임하면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것은 누가 더 빠르게 연쇄를 쌓아서 방해뿌요 공격을 통해
상대방을 쓰러뜨리느냐 하는 것을 겨루는 대전모드이지만,
주어진 필드 상황에서 정해진 뿌요들을 잘 배치하여
제시된 미션을 클리어하도록하는 퍼즐모드 역시 많은 인기가 있었다.

퍼즐뿌요는 국내에 정식 발매되었던 윈도우즈용 뿌요뿌요통을 비롯한
많은 뿌요뿌요 시리즈에서 하나의 게임 모드로 포함되어 있기도 했고,
아예 퍼즐뿌요만으로 발매된 게임 타이틀도 여럿 있었는데, 이 게임도 그런 경우이다.

이 게임에는 크게 3가지의 모드가 존재한다.
스토리를 따라서 진행되는 '아루루의 루', '루루의 루'
그리고 문제만 연속해서 나오는 연쇄로의 길
이렇게 세개의 모드에 총 290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문제들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다.
뿌요뿌요 시리즈를 어느정도 즐겨서, 규칙에 어느정도 익숙해져 있는 유저라면
대체로 조금만 생각하면 금방 풀릴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고,
문제마다 힌트도 주어지기 때문에 딱히 막히는 부분 없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었다.

클리어 후의 하나의 궁금점 수록된 문제 수와 게임 내에서 풀게되는 문제의 갯수가 다르다는 점.
하나의 모드를 클리어할 때마다, 그 모드의 문제들을 에디트모드에서 불러올 수가 있는데
아루루의 루, 루루의 루는 각각 120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풀게되는 문제 수는 100개 근처.
나머지 20여개의 문제는 왜 스토리상에 등장하지 않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공략

먼저 숨겨진 팁.
옵션 화면에서 KEY ASSIGNMENT 항목에 커서를 맞추고 ←키를 10초 이상 누른 후,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옵션 화면으로 들어가면
맨 아래에 CUSTOM 항목이 새로 추가된다.
이 CUSTOM 항목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숨겨진 옵션들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
그 중 유용한 것은 각 문제마다 문제의 일련번호를 화면에 표시해주는 NUMBER DISP 옵션이다.
(참고 : http://oldgamebox.tistory.com/8666)

이하는 솔루션.

아루루의 루
루루의 루

연쇄로의 길
Posted by Teferi
:
BLOG main image
by Teferi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보기 (182)
작업일지 (0)
이전 글 (18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